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음식/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식단 _ 덴마크식 다이어트 식단


 

덴마크다이어트


 

덴마크식 다이어트란,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2주간 실시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의 원리는 식단에 함유되어 있는 음식의 성분들이 체내조식 내에서 화학작용을 일으켜 체질을 변형시켜 탄수화물을 몸에서 받아들이지 않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라고 하는군요. 식단 자체도 탄수화물은 거의 섭취하지 않고 달걀과 야채를 이용한 고단백 저칼로리로 짜여있어서 2주간 확실하게 이행하면 7kg~12kg까지도 감량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상태로 유지 할 수 있다는 것이 덴마크식 다이어트 식단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완벽해 보이는 덴마크식 다이어트에도 단점은 있습니다. 다이어트 이후에도 쌀,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섭취를 자제해야 하고, 음식의 양보다는 종류를 빠뜨리지 말아야 하며 한끼라도 어기게 되면 첫날 식단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덴마크식 다이어트 식]



하루 섭취 열량이 700Kcal~900kcal, 60g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 그 중 80%가 동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영양면에서는 큰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오랫동안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면 영양불량이 와서 건강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한해서만 시도하시길 권장하고 있으며, 8일째 되는 날 첫날 식단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덴마크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 중 꼭 지켜야 할 사항!!]



 

덴마크다이어트요리



1. 모든 요리에 소금을 넣지 않습니다.
소금기게 밴 음식은 입맛을 좋게 하는 성분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역효과를 줄 수 있고,
 몸이 수분을 흡수하기 쉬운 상태료 만들어서 몸이 붓는 원인이 됩니다.
달걀을 삶을 때나 스테이크, 생선  등을 구울 때는 절대 소금을 넣지 말고 조리하는 것이 덴마크식 식단의 조리법 입니다.


 



 

덴마크다이어트음식


 

2. 커피는 꼭 블랙으로 마십니다.
'NO 설탕, NO 크림'을 꼭 지킵니다. 취향이 아니더라도 블랙커피를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블랙커피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마음것 마셔도 좋고,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진하게 먹으면 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연하게 타서 마십니다.





덴마크다이어트음식



3. 고기도 기름 없이 굽거나 찝니다.
흰살 생선이나 쇠고기를 조리 할 때에도 절도 소금기와 기름기 없이 프라이팬에 굽거나 찌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트나 모닝빵도 잼이나 버터를 바르지 않고 그냥 먹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덴마크다이어트음식



4. 샐러드는 레몬즙이나 식초만으로 간합니다.
대부분의 샐러드 드레싱은 의외로 고열량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하는 드레싱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너무 심심하게 느껴지신다면 레몬즙이나 과일 식초를 뿌려 드시는 것도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덴마크다이어트운동



5. 운동도 반드시 병행합니다.
식이요법으로 살을 뺄 때 운동을 병행하면 좀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탄력적인 몸매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만으로 살을 빼게 되면 요요현상이 쉽게 나타나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을 함께 병행 하시는게 좋습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계단은 걸어서 올라가기 등
 생활 패턴을 조금만 바꾸시는 것도 충분한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3일간 하는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안먹고 못먹는 다이어트를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체질개선을 위해 굶는 것 보다

짦게 하는 다이어트가 조금은 덜 위험하지 않을까 합니다.